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육식동물을 가장 잘 이해하는 음식, 로캣火식 [10]ref.10 지위픽 자료 참고필독부탁드립니다

1) 완벽한 동물성 단백질 공급원

단백질은 신체 대사의 화학반응에 꼭 필요한 물질이면서 신체를 구성하는 직접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신체의 모든 부분에 관여하고 있는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아미노산이 신체를 구성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즉, 단백질을 먹어서 아미노산으로 분해하여 다시 몸에서 필요한 형태로 조합하는 과정을 통해 신체 대사를 유지합니다. 그런데 몇 가지 아미노산은 신체 내부에서 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합니다. 음식을 먹음으로서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은 그 소스에 따라 동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은 아미노산의 구조가 달라 특정 아미노산의 존재 유무나 체내 흡수 비율이 서로 다릅니다.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인 옥수수글루텐, 대두의 경우, 아르기닌, 타우린, 메시오닌, 리신, 트립토판과 같은 아미노산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아미노산들은 개나 고양이에게 필수적이기 때문에 불완전한 단백질이 됩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장이 짧은 개나 고양이의 소화기 특성 상, 섬유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더 오래 소화가 필요한) 식물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보다 소화가 훨씬 적게 되게 됩니다. 따라서 곡류를 통한 단백질 섭취는 (인간에게는 좋은 단백질임에도 불구하고) 육식동물에게 비효율적인 식이 방식이며 고품질의 동물성 단백질 공급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로캣화식은 우리가 먹는 것과 같은 품질의 고기와 신선한 생간이 전체 중량의 80% 이상입니다. 저희는 가락시장과 축산물 시장에서 공급하는 신선한 고기를 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자에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절대로 사료용 고기가 아닙니다. 우리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먹는 좋은 고기 그대로 사용합니다.

 

2) 최선을 다한 동물성 지방

육식동물들은 pH1에 달하는 강산성 위액으로 고기를 빠르게 소화시킬 수 있고 체내에 소화물이 머무는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사람과 달리 개나 고양이들은 동물성 지방으로 인한 심장이나 콜레스테롤 관련 질환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사람과 반대로 콜레스테롤로부터 자유로운 개나 고양이에게는 동물성 지방을 주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고품질 지방 섭취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반려동물에게는 필수지방산인 리노레산, 아라키도닉(오메가6) 그리고 DHA, EPA(오메가3)의 공급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 합성이 가능한 오메가 6와 달리 오메가 3가 외부에서 반드시 공급해야하는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영양소입니다. 이 오메가3에도 단백질과 마찬가지로 식물성과 동물성 오메가3가 존재하는데 개나 고양이에게는 역시 동물성 오메가3가 적합합니다. 동물성 오메가 3는 생선에 많이 함유 되어 있고 카놀라유나 아마씨에서 얻을 수 있는 식물성 오메가3는 ALA라고 불립니다. 생선에서 추출해야하는 동물성 오메가 3 대신 이 ALA를 사용하게 되면 작업은 편할 수 있으나 개나 고양이는 ALA를 EPA나 DHA로 전환할 수 없기 때문에 식물성 오메가3는 지방 공급원으로서 부적합합니다.
그래서 역설적으로 신선한 동물성 지방이 반려동물에게 매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지방은 다른 영양소와 달리 공기 중에 노출되면 빠르게 산폐가 이루어 지고 산폐된 기름은 오히려 암을 유발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다루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 사료는 장기 보관을 전제로 만들기 때문에 사료 제조 시점에는 분명히 양질의 지방이 투입되더라도 반려동물이 먹는 시점에 지방의 품질이 온전하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로캣화식은 동물성 오메가3를 위해 직접 생선 기름을 만듭니다. 저희는 강원도 속초에서 냉동직배송하는 생물 청어를 이용하여 직접 생선 기름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연어와 같이 대형어종은 중금속 오염에 노출되어 있는 반면, 청어와 같이 작은 생선들은 더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상황에 맞는 추가 영양소 보충

야생의 육식동물들은 초식동물의 내장에 있는 소화물을 통해 비타민과 같은 간접적으로 몸에 필요한 무기질을 섭취합니다. 로캣화식은 소량의 신선한 야채를 함께 급여함으로서 자칫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공급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또한 노령견이나 아픈 아이들을 위해 항암, 항염 작용을 할 수 있는 초록잎 홍합과 같은 식재료를 첨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의 조상들이 약 6% 정도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며 살았었습니다. 그에 비해 현대 개들은 20% 이상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있어 저희는 옥수수, 쌀, 밀, 고구마, 감자 등과 같은 탄수화물 중심의 식재로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재료를 먹일 경우, 혈당 변동으로 인해 인슐린 수치가 빠르게 변동하면서 쉽게 허기를 느끼고 비만이나 당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로캣화식은 다양한 식재료를 추가한 레시피를 만들었습니다. 로캣화식의 모든 레시피는 최신 자료들을 바탕으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모든 식재료들은 인근 가락시장 및 대형 마트에서 바로 구매하여 신선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